본문 바로가기
해외단기선교 및 성지순례 여행기

[스크랩] 그리심산과 에발산

by 서귀포강변교회 2009. 2. 4.

그리심산(좌)과 에발산(우)          (출처- http://blog.daum.net/wonsunbe)


요단서편 세겜의 남서쪽 지중해 해발 약 950m 현재 예벨 엣 토르(Jebel et-Tor)이다. 이 산은 사마리아 인들의 예배 중심지였다.(신11:29). 이 산에서 시므온 레위 유다 잇가갈 요셉 베냐민의 6지파를 축복하였다 (신27:12).  에발산과 그리심산 사이에 있는 아랍인의 도시로, 사마리아 지방의 중심지며, 예루살렘에서 정북쪽으로 50Km쯤 떨어져 있다. 아랍인들은 나블루스(Nablus)라고 한다. 여기에는 야곱의 우물이 있어서 성지 순례자들이 반드시 찾는다. 에발산은 저주받은 산으로, 그리심산은 축복받은 산으로 성경에 예시되어 있는데, 실제로 오른쪽의 에발산은 메말라 나무가 없고, 왼쪽의 그리심산에는 수목이 울창한다.

 

내가 오늘날 복과 저주를 너희 앞에 두나니 너희가 만일 내가 오늘날 너희에게 명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들으면 복이 될 것이요 너희가 만일 내가 오늘날 너희에게 명하는 도에서 돌이켜 떠나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듣지 아니하고 본래 알지 못하던 다른 신들을 좇으면 저주를 받으리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가 가서 얻을 땅으로 너를 인도하여 들이실 때에 너는 그리심산에서 축복을 선포하고 에발산에서 저주를 선포하라. (신11:26-29)

 

그리심산

 

그리심산

 

그리심산과 나볼로스

 

출처 : 성화사랑
글쓴이 : 성화사랑 원글보기
메모 : 1998년 성지순례의 감동이 지금도 몰려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