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회학교 교육

공룡도 하나님이 만드셨나요?

by 서귀포강변교회 2006. 6. 27.

공룡도 하나님이 만드셨나요?

                                                                                                              장 태 원 목 사
                                                                        겨자씨어린이선교회장, 광석교회 교육목사

이번에는 “공룡도 하나님께서 만드셨나요?”, “공룡이 정말로 있었나요?”, “에덴 동산에도 공룡이 있었나요?”........ 등 공룡에 대해 답하려고 합니다.

과학자들은 공룡이 이 지구상에 존재했었다고 합니다. 공룡의 뼈조각들이나 화석이 발견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공룡을 상상하며 만든 영화가 입니다. 저도 재미있게 봤습니다. 그러나 은 실제는 아닙니다. 상상으로 재미있게 만든 영화입니다.


저도 공룡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경에 이라는 단어는 없습니다.
성경에 공룡이라는 단어가 없다고 해서 공룡이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또 어떤 학자들은 욥기 40장 15절부터 41장 33절까지의 말씀에 나오는 동물을 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①그 꼬리 치는 것은 백향목이 흔들리는 것 같고 (욥 40:17)
②그것은 하나님의 창조물 중에 으뜸이라. (욥 40:19)
③하수가 창일한다 할지라도 그것이 놀라지 않고, 요단강이 불어 그 입에 미칠지라도 자약하니

    (욥 40:23)
④잡으려는 소망은 헛 것이라. 그것을 보기만 하여도 낙담하지 않겠느냐 (욥 41:9)
⑤그것이 재채기를 한 즉, 광채가 발하고 그 눈은 새벽 눈꺼풀이 열림 같으며, 그 입에서는 횃불이 나오고 불똥이 뛰어나며, 그 콧구멍에서는 연기가 나오니....(욥 41:18-20)
⑥그 숨이 능히 숯불을 피우니, 불꽃이 그 입에서 나오며 (욥 41:21)


특히 ⑤와 ⑥에서 기록된 대로, 콧구멍에서 연기가 나오며, 입으로 불을 뿜는다면 이는 분명히 어마어마한 공룡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공룡이 있었다면 당연히 하나님께서 지으셨습니다. (욥 40:19, 창 1:24-25, 창 2:19 ...... 등)
우리가 상상하는 그런 모양의 공룡인지, 아니면 다른 모양의 공룡인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첫째, 이 세상 모든 만물은 하나님께서 지으셨다는 것입니다. (창 1장 - 2장)
지구도 해와 달과 별도, 모든 동물들과 식물들도 모두 하나님께서 친히 지으셨다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만이 창조주(創造主)이시며, 우리는 바로 그 창조주 하나님을 믿고 섬기는 것입니다.

둘째, 사람만은 특별히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셨다는 것입니다. (창 1:26-27, 창 2:7)
모든 만물은 말씀으로, 공중의 새와 들짐승들은 흙으로 빚어 만드셨으나(창 2:19), 사람만은 흙으로 빚어 만드신 후에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어서 생령(生靈)이 되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사람과 동물은 다른 것입니다.

어리석은 사람은 사람과 원숭이가 한 조상이라고 합니다. 더 어리석은 사람은, 원숭이를 진화가 덜 된 사람의 조상이라고도 합니다. 참으로 우습고 어리석은 말입니다.
사람과 원숭이는 비슷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과 원숭이는 모두 같은 분(하나님)이 만드셨습니다. 또 재료(흙, 창2:19)가 같습니다. 그러니 비슷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분명히 다른 점은 사람만이 하나님의 형상대로(하나님의 생기로) 지음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동물은 죽으면 흙으로 돌아가며 그것으로 끝입니다. 그러나 사람은 다릅니다. 우리의 몸은 흙으로 돌아가나,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로 가서 영원히 살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지옥에서 영원히 벌을 받습니다.


1. 공룡에 대해서 아는 대로 말하게 하십시오. 그리고 가능하면 모두 인정해 주십시오.
2. 이 세상 모든 만물들, 특히 동물들을 누가 만드셨는지 물어보십시오. 잘 모를 경우에는 창세기 1장과 2장의 내용을 성경을 찾아가며 이야기해 주십시오.
3. 어떤 모습이나 종류인지는 알 수 없지만, 공룡도 하나님께서 만드신 동물 중의 하나 임을 스스로 알게 합니다.
4. 사람만은 특별히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든 특별한 존재임을 알게 합니다.
5. 그래서 사람과 원숭이가 모습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존재임을 알게 합니다.
6. 함께 손잡고,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음에 대해 감사기도를 하십시오.

창조주 하나님에 대해 바로 알며,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았음에 감사하며, 하나님을 잘 섬기는 어린이로 성장케 합니다.


자료출처 : 장태원저, 예수님의 홈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