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회단상

개인마다 회개하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by 서귀포강변교회 2013. 4. 12.

문제제기 - 다시는 한반도에 전쟁이 없어야 합니다

 

 

 

 

 

2013.04.12(금)

북한을 두신 이유

 

사사기 3:1

여호와께서 가나안의 모든 전쟁들을 알지 못한 이스라엘을 시험하려 하시며

사사기 3:2

이스라엘 자손의 세대 중에 아직 전쟁을 알지 못하는 자들에게 그것을 가르쳐 알게 하려 하사 남겨 두신 이방 민족들은

 

-------------------------------------------------------------------------------------------------

 

첫번째 주신 말씀 : 한국에 거주하는 백성들의 죄악을 고발하며 징계를 선포

 

13. 여호와의 말씀이 다시 내게 임하니라 이르시되 네가 무엇을 보느냐 대답하되 끓는 가마를 보나이다 그 윗면이 북에서부터 기울어졌나이다 하니

 

 

14.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재앙이 북방에서 일어나 이 땅의 모든 주민들에게 부어지리라

 

 

15. 내가 북방 왕국들의 모든 족속들을 부를 것인즉 그들이 와서 예루살렘 성문 어귀에 각기 자리를 정하고 그 사방 모든 성벽과 유다 모든 성읍들을 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16. 무리가 나를 버리고 다른 신들에게 분향하며 자기 손으로 만든 것들에 절하였은즉 내가 나의 심판을 그들에게 선고하여 그들의 모든 죄악을 징계하리라(렘1:)

------------------------------------------------------------------------------------------------

두번째 주신 말씀 : 다윗처럼 마음을 돌이켜 회개하고 '선교'의 비전을 위해 기도하라

 

4. 주의 성도들아 여호와를 찬송하며 그의 거룩함을 기억하며 감사하라

 

 

5. 그의 노염은 잠깐이요 그의 은총은 평생이로다 저녁에는 울음이 깃들일지라도 아침에는 기쁨이 오리로다

 

 

6. 내가 형통할 때에 말하기를 영원히 흔들리지 아니하리라 하였도다

 

 

7. 여호와여 주의 은혜로 나를 산 같이 굳게 세우셨더니 주의 얼굴을 가리시매 내가 근심하였나이다

 

 

8. 여호와여 내가 주께 부르짖고 여호와께 간구하기를

 

 

9. 내가 무덤에 내려갈 때에 나의 피가 무슨 유익이 있으리요 진토가 어떻게 주를 찬송하며 주의 진리를 선포하리이까

 

 

10. 여호와여 들으시고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여호와여 나를 돕는 자가 되소서 하였나이다

 

 

11. 주께서 나의 슬픔이 변하여 내게 춤이 되게 하시며 나의 베옷을 벗기고 기쁨으로 띠 띠우셨나이다

 

 

12. 이는 잠잠하지 아니하고 내 영광으로 주를 찬송하게 하심이니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영원히 감사하리이다(시30:)

------------------------------------------------------------------------------------------------

세번째 주신 말씀 : 요나의 회개와 기도응답의 과정을 믿으라

 

1. 요나가 물고기 뱃속에서 그의 하나님 여호와께 기도하여

 

 

2. 이르되 내가 받는 고난으로 말미암아 여호와께 불러 아뢰었더니 주께서 내게 대답하셨고 내가 스올의 뱃속에서 부르짖었더니 주께서 내 음성을 들으셨나이다

 

 

3. 주께서 나를 깊음 속 바다 가운데에 던지셨으므로 큰 물이 나를 둘렀고 주의 파도와 큰 물결이 다 내 위에 넘쳤나이다

 

 

4. 내가 말하기를 내가 주의 목전에서 쫓겨났을지라도 다시 주의 성전을 바라보겠다 하였나이다

 

 

5. 물이 나를 영혼까지 둘렀사오며 깊음이 나를 에워싸고 바다 풀이 내 머리를 감쌌나이다

 

 

6. 내가 산의 뿌리까지 내려갔사오며 땅이 그 빗장으로 나를 오래도록 막았사오나 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께서 내 생명을 구덩이에서 건지셨나이다

 

 

7. 내 영혼이 내 속에서 피곤할 때에 내가 여호와를 생각하였더니 내 기도가 주께 이르렀사오며 주의 성전에 미쳤나이다

 

 

8. 거짓되고 헛된 것을 숭상하는 모든 자는 자기에게 베푸신 은혜를 버렸사오나

 

 

9. 나는 감사하는 목소리로 주께 제사를 드리며 나의 서원을 주께 갚겠나이다 구원은 여호와께 속하였나이다 하니라

 

 

10. ○여호와께서 그 물고기에게 말씀하시매 요나를 육지에 토하니라(욘2:)

------------------------------------------------------------------------------------------------

네번째 주신 말씀 : 진정으로 회개하고 삶의 방향과 태도를 바꾸면 구원이 임한다

 

1. 여호와의 말씀이 두 번째로 요나에게 임하니라 이르시되

 

 

2. 일어나 저 큰 성읍 니느웨로 가서 내가 네게 명한 바를 그들에게 선포하라 하신지라

 

 

3. 요나가 여호와의 말씀대로 일어나서 니느웨로 가니라 니느웨는 사흘 동안 걸을 만큼 하나님 앞에 큰 성읍이더라

 

 

4. 요나가 그 성읍에 들어가서 하루 동안 다니며 외쳐 이르되 사십 일이 지나면 니느웨가 무너지리라 하였더니

 

 

5. 니느웨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고 금식을 선포하고 높고 낮은 자를 막론하고 굵은 베 옷을 입은지라

 

 

6. 그 일이 니느웨 왕에게 들리매 왕이 보좌에서 일어나 왕복을 벗고 굵은 베 옷을 입고 재 위에 앉으니라

 

 

7. 왕과 그의 대신들이 조서를 내려 니느웨에 선포하여 이르되 사람이나 짐승이나 소 떼나 양 떼나 아무것도 입에 대지 말지니 곧 먹지도 말 것이요 물도 마시지 말 것이며

 

 

8. 사람이든지 짐승이든지 다 굵은 베 옷을 입을 것이요 힘써 하나님께 부르짖을 것이며 각기 악한 길과 손으로 행한 강포에서 떠날 것이라

 

 

9. 하나님이 뜻을 돌이키시고 그 진노를 그치사 우리가 멸망하지 않게 하시리라 그렇지 않을 줄을 누가 알겠느냐 한지라

 

 

10. 하나님이 그들이 행한 것 곧 그 악한 길에서 돌이켜 떠난 것을 보시고 하나님이 뜻을 돌이키사 그들에게 내리리라고 말씀하신 재앙을 내리지 아니하시니라(욘3:)

------------------------------------------------------------------------------------------------

다섯번째 주신 말씀 : 주 예수님을 믿으라

 

18.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28:)

------------------------------------------------------------------------------------------------

여섯번째 주신 말씀 : 육체적인 죽음을 초월할 수 있는 믿음을 소유하라

 

8.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다

 

 

9. 이를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셨으니 곧 죽은 자와 산 자의 주가 되려 하심이라(롬14:)

 

----------------------

일곱번째 주신 말씀 : 전쟁은 여호와께서 주관하신다,  하나님을 믿으라

 

사무엘상 17:47

또 여호와의 구원하심이 칼과 창에 있지 아니함을 이 무리에게 알게 하리라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그가 너희를 우리 손에 넘기시리라

 

역대하 20:15

야하시엘이 이르되 온 유다와 예루살렘 주민과 여호사밧 왕이여 들을지어다 여호와께서 이같이 너희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이 큰 무리로 말미암아 두려워하거나 놀라지 말라 이 전쟁은 너희에게 속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라

역대하 20:17

이 전쟁에는 너희가 싸울 것이 없나니 대열을 이루고 서서 너희와 함께 한 여호와가 구원하는 것을 보라 유다와 예루살렘아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고 내일 그들을 맞서 나가라 여호와가 너희와 함께 하리라 하셨느니라 하매

 

 

"북한, 올 3월 총련에 전쟁대비 지시"

연합뉴스 | 입력 2013.10.03 09:03 | 수정 2013.10.03 11:22

 

(도쿄=연합뉴스) 김용수 특파원 = 북한의 미사일 발사 움직임으로 긴장이 고조됐던 올 3월 북한 당국이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재일총련)에 전쟁에 대비하도록 지시했다고 일본 언론들이 3일 보도했다.

일본 공안당국에 따르면 허종만 총련의장은 지난 3월 25일 총련 간부회의에서 "김정은 원수가 만일의 경우 전면전쟁에 돌입할 것을 명령했다. 활동가들은 조국호위를 위한 투쟁을 전개해 조국 통일운동에 새로운 전기를 준비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연설했다.

허 의장은 또 이 회의에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재일총련을 `나의 중요한 혁명전사, 믿을 수 있는 전우부대, 동지부대'로 치켜세웠다고 소개했다.

공안당국은 북한이 위기감을 고조시켜 조직의 고삐를 죄려 했던 것으로 보고 연설 내용 등을 분석 중이라고 요미우리(讀賣)신문은 전했다.

yskim@yna.co.kr